원주민들이 아마존을 되찾을 수 있도록

무차별적 개발을 허용하는 일명 '파괴 법안’의 발효로, 벌목꾼과 광산업자 대규모 농장주에게 아마존을 먹잇감으로 던져주게 됐습니다.
문제의 법안이 숲을 수호해온 원주민 공동체에 큰 타격외 될 거라는 건 불 보듯 뻔한 일입니다. 원주민들은 분노했고 싸울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공동체와 대책을 논의한 결과, 아바즈도 결정을 내렸습니다. 자신들의 영토를 되찾고 광대한 아마존을 되살리겠다는 이들의 큰 계획에 아바즈도 동참할 것입니다.
아마존의 운명은 원주민 공동체뿐만 아니라 인류 모두의 운명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강줄기와 지저귀는 새들, 머리 위를 뒤덮은 나무가 복잡한 생명의 그물을 이루고 있는 아마존은 그 자체가 거대한 가족이자 살아 숨 쉬는 생명체입니다. 아마존 살리기에 아바즈가 동참하는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아바즈는 이번 모금 활동으로 아마존을 지키는 원주민 공동체의 싸움을 지원할 것입니다.
원주민의 토지 매입 및 땅에 대한 법적 지위 확보를 돕고, 토지 소유권 확보를 통해 굴착기와 전기톱이 숲을 짓밟지 못하도록 막을 수 있습니다. 더 나아가 무단 침입과 벌목, 채굴을 막기 위한 법적 투쟁 및 반대 운동에도 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아바즈는 아마존 숲을 지키는 데에서 멈추지 않고, 아마존을 살리기 위해 몸으로 투쟁하는 이들이 자생종 나무를 다시 심고, 아득한 옛날부터 내려온 숲의 아름다움을 지킬 수 있도록 힘을 보탤 것입니다.
두발가락 나무늘보, 분홍빛 아마존강 돌고래, 유리 개구리와 같은 신비로운 생명이 살아가는 아마존. 생물다양성의 보고이자 생명의 터전인 이곳이 개발의 광풍에 노출되어 숨통이 끊길 위기에 처했습니다. 우리가 직접 불도저를 막아서거나, 나무에 몸을 묶고 저항할 수는 없을지라도, 오랫동안 이 숲을 지켜온 원주민들을 도울 수는 있습니다.
모금에 참여합시다. 아마존을 지키는 원주민 공동체를 지원합시다. 적은 금액이라 염려하지 마시고 함께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게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