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 곳곳의 젊은이들은 탄소 감축에 실패한 정부에 심한 배신감을 느끼고 있습니다. 더 이상 놀라운 이야기도 아니죠.
기온 상승을 1.5°C 이내로 묶어 두겠다는 계획에서 세계는 너무나 멀리 벗어나 있습니다. 오히려 위기를 더욱 부추기고 있죠. 어마어마한 돈을 화석연료에 쏟아부으면서요.
머뭇거릴 시간이 없습니다. 파국은 이미 시작됐습니다. 지구 환경이 이대로 망가진다면, 수많은 사람이 고통받게 되겠죠. 당신들의 선택에 따라 묵시록이 눈앞에 펼쳐질 수도, 아니면 한 번 더 희망을 가져볼 수도 있습니다. 당신들의 선택에 달렸습니다.
지구에 발 딛고 살아가는 사람으로서, 우리는 당신들이 기후위기를 똑바로 바라보기를 요구합니다. 다음달, 다음해는 없습니다. 바로 지금, 행동에 나서십시오.
- 기온 상승을 1.5°C 이내로 묶어 두는 계획을 실천하십시오. 지금 당장 온실가스 배출량을 과감하게 감축해야 합니다. 진짜로 머뭇거릴 시간이 없습니다.
- 화석연료에 대한 투자를 전면 중단하십시오. 신규 탐사와 추출을 중지하고, 새로운 프로젝트에 대한 보조금을 철회해야 합니다.
- 탄소 배출량을 두고 숫자 놀음을 하지 마십시오. 모든 소비 지표, 공급망, 국제 항공과 해운, 바이오매스 연소량의 총합을 발표하십시오.
- 취약한 국가에 대한 1,000억 달러 지원 약속을 지키십시오. 기후 재앙을 겪는 지역에 대한 추가 지원도 필요합니다.
- 노동자와 취약계층 시민들을 위한 기후 정책을 마련하십시오. 모든 형태의 불평등을 철폐해야 합니다.
진심을 담아,
그레타(스웨덴), 바네사(우간다), 도미니카(폴란드), 미찌(필리핀)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