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말말

아바즈 운동에 대해 어떤 이야기가 오가고 있을까요?


"아바즈는 이상주의로 전 세계를 이끌고 나갔습니다… 지도자들에 대한 여러분의 영향력을 절대 과소평가하지 마십시오."

고든 브라운, 전 영국 총리

"‘내일 말고 지금 당장’을 외치며 세계 정상들의 행동을 촉구하는 수백 만 시민들께 감사드리고 싶습니다."

바바라 헨드릭스 박사, 독일 연방 환경건설부 장관

"설립 10년 동안 아바즈는 시민들의 역량을 강화했습니다. 시민들에게 중요한 이슈를 정책 사항의 최우선 순위가 될 수 있도록 활동했기 때문입니다. 창립 10주년, 기념할 만 합니다."

마틴 슐츠, 유럽의회 의장

"아바즈의 활동은 감동적이고, 벌써 많은 변화를 이뤄냈습니다."

앨 고어, 전 미국 부통령

"아바즈는 협력 파트너일 뿐만 아니라, 전 세계의 약자들이 모이는 ‘장소' 입니다."

자이나브 하와 반구라, 유엔 분쟁지역 성폭력 특사

"아바즈는 불의에 맞서는 힘, 인류애에 대한 희망 이런 것들을 상징하는 커뮤니티입니다. 부패하고 책임감이 없는 지도자들·기관에게는 골칫거리가 될 수 밖에 없겠지요."

살릴 쉐티, 국제 앰네스티 상임 이사

"지난 10년간 아바즈 활동을 간단히 요약하자면, 기후 변화에 대한 끈질긴 투쟁, 미래에 대한 희망을 품고 시민들을 동원한다는 점, 정의를 요구할 때 모든 시민을 위하는 마음으로 행동한다는 점입니다."

로렌스 투비아나, 파리 COP21 전(前) 프랑스 대표 협상가

"제 살아 생전에, 로켓트에 몸을 달아 하늘로 올라가는 기분을 느끼게 되리라고는 상상도 못했는데요. 하지만 아바즈를 만났지요. 전 세계의 활동에 큰 원동력이 되는 아바즈는 캠페인과 운동을 새로운 단계로 이끌어 갑니다."

제이미 헨, 350.org 공동 설립자

"아바즈, 최고의 단체라고 생각합니다."

스티븐 프라이, 코메디언

"아바즈와 교황청 정의평화평의회는 교황의 회칙, 2015년 9월 교황의 미국 방문 및 파리 COP21 기후변화 회담 등의 활동에 긴밀하게 협력한 바 있습니다. 아바즈는 다양한 배경을 가진 이들로 하여금, 공통적으로 염려하는 상황에 대해 함께 행동할 수 있도록 하는 곳입니다."

피터 턱슨 추기경, 바티칸

"아바즈는 시민들을 일깨웁니다. 요즘 시대에 그것만큼 중요한 게 더 없는 것 같습니다"

파벨 포치, 유럽 의회 의원

"아바즈는 주도권을 시민들에게 돌려주는 액티비즘 2.0입니다. 전투하고 승리하는 아바즈, 세계 수백 만 시민에게 감동을 준 아바즈에 감사드립니다!"

베로니카 카챠글리, 이탈리아 기후 네트워크 의장

"세계화된 우리 ‘마을'에서 정의가 실현되도록 요구하는 글로벌 커뮤니티가 존재한다는 사실, 아바즈를 통해 깨닫습니다. 저희 동네를 순찰하는 방범대처럼 말입니다."

"아바즈는 이제 인도주를 위한 정책 변화를 이끌어 가는 애드보커시 단체로 성장했습니다."

"무려 14개 언어로 수많은 이슈에 참여하는 이 운동이 그동안 이뤄낸 성과, 참 멋지지 않을 수 없습니다."

"아바즈는 세계 무대에 출연한 새로운 목소리 중 가장 중요한 목소리의 주인공이라 할 수 있습니다."

"아바즈가 글로벌 체계에 제공하는 피드백은 아직까지 상당히 인상적입니다. 현대 사회에 만연한 ‘정치적 무관심’에 효율적인 해결책을 제공합니다."

"(부분적으로는) 온라인 캠페인 단체 아바즈의 조직력 덕택에, 행진은 유례없이 많은 시민들을 길거리로 나오게 했습니다."

"아바즈는 기후 행동에 대한 큰 지지를 이끌어 내는데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고마워요 아바즈! (당신들은) 음악입니다!"

크리스티나 피게레스, 전(前) 유엔 기후협약 사무국장

"아바즈는 연결된, 관대한, 공감하는, 변화에 대한 참을성이 없는 운동입니다. 세계화의 긍정적인 면을 보여주는 아바즈의 비전과 책임감이 그 어느 때보다도 절실할 때입니다. 미래를 위해 계속 행동해 주십시오!"

케이트 햄프튼, 미래 아동 기금(Children's Fund for the Future) 상임 이사

"시민들이 직접 힘을 발휘하도록 하는 것, 수많은 이상주의자들의 오랬동안 꿈꿔온 바입니다. 아바즈가 놀라운 이유는 실제로 시민들에게 힘을 주고 있고, 이런 일을 전 세계에서 하고 있기때문이지요. 전 세계가 분열되고 있는 지금 이 상황에서 아바즈는 공감·관용·정의를 한 목소리로 외치고 있습니다."

피터 가브리엘, 가수

"아바즈와 전세계 아바즈 회원들은 팔레스타인 시민들의 국가, 자유, 그리고 평화를 향한 열망을 지원하도록 국가들을 설득하는데 커다란 역할을 하였습니다. 끝까지 우리와 함께 하였으며, 아바즈의 연대와 지원은 팔레스타인 전역에서 소중히 기억될 것입니다."

라일라 샤히드, 팔레스타인 유럽 대표

"수많은 단체·운동과 협력했지만, 아바즈처럼 강하고 효율적이며 정직하고 열정적인 단체는 처음입니다. 인류 전체의 미래를 생각했을 때 아바즈는 제게 희망을 줍니다. 활동가로서 그리고 저희 아이들의 아버지로서도 말입니다. 앞으로 10년 동안, 그리고 또 100년 동안 훌륭한 성과를 이뤄내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제리 하우저경영센터(The Management Center) CEO

"아바즈에는 는 사랑의 시선으로 세상을 바라보는 헌신적인 이들이 모여 있습니다. 그 친구들과 많은 걸 공유했고 함께 투쟁했습니다. 아바즈와 함께 하면서, 제가 올바른 방향으로 가고 있다는 걸 느꼈고요. 작년 교황께서 저희에게 하신 말씀을 아바즈에게도 하고 싶습니다. ‘여러분은 사막을 숲으로 바꾸고 있습니다. 저희와 함께 숲이 되어주신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로베르타 카파로티, ‘지구의 날' 이탈리아, 과학 디렉터

"공포와 인종차별주의가 우리 사회를 위협할 때, 유럽이 장벽을 높일 때, 아바즈 회원들 덕택에 인류애의 목소리가 전 세계에 널리 퍼질 수 있었습니다."

마티나 카치벨리, 레로스(Leros) 연대 네트워크, 설립자

"민중의 외침은 우리가 열망하는 급진적인 변화를 촉발합니다. 그리고 그 외침의 선봉대에 서 있습니다."

페데리코 마요르 자라고자, 전 유네스코 사무총장

"파리 시장으로서, 파리 시민들이 중요 이슈와 관련 세계가 한발짝 전진하는 데 한몫하고 있다고 믿고 있습니다. 그중 기후변화는 가장 중요한 사안이 아닐 수 없습니다. 아바즈 활동은 정말 놀랍습니다."

앤 히달고, 파리 시장

"(아바즈는)불의에 맞서고, 지구에 꼭 필요한 변화를 촉진하는데 꼭 필요한 곳입니다. 세계 각지 모든 이들의 목소리가 크게 울려 퍼지도록 하는 강력한 단체이고, 현대 디지털 사회에서 네트워크의 힘이 얼마나 강한지를 예측할 수 있는 혁신적인 곳, 바로 아바즈입니다. 정말 독특한 곳이지요!"

베토 바스콘셀로스, 전 브라질 대통령 수석 보좌관

"아바즈는 더 나은 세상을 요구하는 수백 만이 목소리를 낼 수 있도록 했고, 변화에 필요한 툴을 제공했으며 결국 그들에게 힘을 줬습니다. 모든 힘을 아바즈에 실어줬으면 좋겠네요!”

칸 로스, ’독립 외교관' 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