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사이의 기적을 지켜냅시다
몇 해 전, 아바즈 회원들은 나슐라이가 출범하는 데 큰 힘을 보태 주셨습니다. 나슐라이는 마사이 부족이 주도하는 최초의 자연보호 프로젝트입니다.
우리는 부족 사람들이 가진 땅을 공유함으로써, 야생동물 이동에 필수적인 통로를 구축했습니다. 이 통로는 마사이 마라, 혹은 세렝게티로 불리는 거대한 생태계를 지탱하는 핵심이죠. 이제 우리는 많은 야생동물과 더불어 살며 밀렵을 막는 감시자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코끼리의 옛 번식처도 복원했습니다. 그리고 지난해 25마리의 아기 코끼리가 태어나는 걸 목격했죠! 우리의 바람은 동아프리카에서 가장 긴 야생동물 생태통로를 만드는 것입니다.
하지만, 나는 지금 이 모든 꿈이 물거품이 될 수 있다는 말씀을 드리려고 이 편지를 씁니다.
비용이 치솟고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보전 기금은 우리의 계획을 지원 대상에서 배제합니다. 그들의 지원은 전통적인 방식의 야생동물 공원 조성에 초점이 맞춰져 있죠. 하지만 그런 방식은 우리 같은 주민들을 빈민가와 판자촌으로 내모는 방식입니다. 자금 지원이 없다면, 우리는 결국 그런 미래를 맞이하게 될 겁니다.
아바즈 회원들은 나슐라이 프로젝트가 첫발을 떼는 데 중추적인 역할을 했습니다. 나는 지금, 다시 한 번 여러분께 간곡히 도움을 요청합니다. 여러분의 기부금은 이 아름다운 보호구역을 지킬 수 있게 해 줍니다. 그 속에서 살아가는 야생동물, 그리고 수많은 가족에게 무엇보다 큰 힘이 되죠. 기부금은 야생동물 보호대원들의 임금을 지급하고, 아이들을 학교에 보내고, 지역사회에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쓰입니다. 또한 전 세계의 토착민 권리를 보호하는 아바즈의 캠페인에 도움이 될 겁니다.
우리는 지구상에서 사라져가는 강, 초원, 야생동물을 지키는 수호자들입니다. 하지만 우리의 힘만으로는 부족합니다. 얼마가 됐든, 기부에 참여해 주세요.
게시 :